저는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직장인으로서 성공을 위한 효과적인 습관을 기르는 것의 중요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라는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책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이러한 습관이 내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할 것입니다.
책 소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개인적이고 직업적인 성공을 위한 포괄적인 틀을 정리한 강력하고 시대를 초월한 책입니다. 코비는 7가지 주요 습관을 개발함으로써 개인들이 그들의 관계, 생산성, 그리고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7가지 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삶을 주도하라 : 주도권을 잡고 자신의 삶을 책임지는 것을 말합니다.
- 항상 끝을 생각하고 시작하라: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한 사람의 삶에 대한 비전을 만드세요.
- 우선순위를 정하라 : 일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세요
- 윈 -윈 : 다른 사람과의 상호 작용에서 상호 이익이 되는 해결책을 모색해 보세요.
- 먼저 이해할 것을 찾고 ,그 다음에 이해를 해라 : 먼저 공감하면서 듣고 나서 그 다음에 의사소통하세요.
- 시너지 효과 : 다른 사람과 협업을 하면서 효과적으로 일을 하세요.
- 톱날 갈기 : 학습과 자기 관리를 통해 자신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세요.
이러한 습관들이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에게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한 가지 습관을 터득함으로써, 개인은 다음 습관을 위한 기초를 만들 수 있고, 다시, 그들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더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핵심 개념
습관 1: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첫 번째 습관은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입니다. 이 습관은 자신의 삶과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고 외부 요인이 자신을 통제하도록 허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삶을 주도한다는 이라는 것은 단순히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상황에 대해서도 대응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있음을 인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여기에는 자신의 생각, 감정, 행동을 통제하고 자신의 가치와 목표에 부합하는 의식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삶을 주도하는 행동의 핵심 원칙 중 하나는 통제할 수 없는 것보다는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통제할 수 없는 것들이 항상 있을 것이지만, 여러분 자신의 행동과 반응을 통제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질적으로, 삶을 주도하는 것은 어떤 일이 일어나기를 기다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여 여러분을 위해 어떤 일이 일어나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솔선수범하고, 적극적이며, 여러분의 필요와 욕구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습관 2: 끝을 생각해 두고 시작하라
두 번째 습관은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자신의 삶에 대한 비전을 개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코비는 명확한 목적을 생각해 두고 시작함으로써 개인이 성공을 위한 계획을 만들고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목적을 생각하고 시작하는 것은 성취하고 싶은 것을 구상하고 거기에 도달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도 포함합니다.
습관 3: 우선순위를 정하라
세 번째 습관은 시간과 일의 우선순위를 효과적으로 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신의 핵심 가치와 목표를 확인하고, 긴급성과 중요성에 따라 과제의 우선순위를 정한 다음, 우선순위가 낮은 과제와 산만함에 대해 "아니요"라고 말하는 법을 배우는 것을 포함한다. 효과적으로 우선순위를 정함으로써, 개인들은 생산성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그들의 일과 개인적인 삶에서 더 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코비는 중요하지만 시급하지 않은 업무에 집중하고, 소진을 피하기 위해 일과 삶의 균형을 더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회사에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성공하기 위한 필수 스킬입니다. 팀의 KPI을 업무의 우선을 순위를 두어야 하고, 잡일은 될 수 있으면 적절한 사람 한데 넘기던지 아니면, 중요한 일 이후에 할 수 있도록 의식적으로 생각을 해야 합니다.
습관 4: 윈-윈을 생각하라
네 번째 습관은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상호 유익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다. 코비는 윈-윈 결과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면 개인이 강한 관계를 구축하고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주장한다. 윈-윈을 생각하는 것은 자신과 다른 사람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해결책을 찾는 것을 포함합니다.
회사에서 여러 부서들에게 업무 요청을 할 때 또는 비니지스 파트너와 협상을 할 때 항상 필요한 습관입니다. 나의 요구사항을 먼저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해 보고 상대방에서 이점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그런 후 그 사람과 나의 요구사항을 달성하고 위해 무엇을 조율하는 되는지 생각해 보면 좋은 해결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습관 5: 이해하기 위해 먼저 찾고, 그다음에 이해하기 위해 찾아라
다섯 번째 습관은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먼저 경청하고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이해하려고 노력함으로써 개인이 신뢰를 쌓고 의미 있는 연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이해할 것을 찾는 것은 이해를 하기 전에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는 것을 포함합니다.
코비는 붐비는 한 남자의 아이들은 지하철 열차 안에서 다른 승객들을 방해하고 짜증 나게 한 일화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같이 있던 그 남자는 아이의 행동을 의식하지 못한 듯 제지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보다 못한 한 승객이 그 남성에게 다가가서 아이들을 통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남자는 대답합니다. "아, 미안해요. 우리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병원에 방금 왔고 아이들의 행동을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 모르겠어요"
이 이야기는 이해를 하기 전에 먼저 이해할 것을 찾아야 되는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기차에 타고 있던 다른 승객들은 그 남자와 그의 아이들에 대해 자초지종을 알지 못한 채 성급하게 결론을 내렸습니다. 만약 그들은 그 남자의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시간을 들였다면 , 그들은 서로 간에 대립은 피할 수 있었고 그에게 도움도 줄 수 있었을 것입니다.
습관 6: 시너지 효과
여섯 번째 습관은 협동과 팀워크입니다. 코비는 함께 일함으로써 개인이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큰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시너지 효과는 다른 사람들의 장점과 관점을 활용하여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포함한다.
저자는 다음과 같은 예를 사용합니다. 시너지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V자형으로 날아가는 기러기 무리. 각 새는 앞에 있는 새의 후류(프로펠러에 의해 뒤로 밀리는 기류)를 타고 날아가므로 공기 저항이 줄어들고 전체 그룹이 더 쉽게 비행할 수 있습니다. 기러기는 함께 일함으로써 혼자 있을 때보다 더 멀리, 더 빨리 날 수 있습니다. 코지는 이 예를 사용하여 개인이 혼자 일할 때보다 함께 일할 때 어떻게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습관 7: 톱날 깍기
일곱 번째 습관은 자기 계발과 자기 관리에 관한 것입니다. 코비는 자신을 지속적으로 배우고 발전시킴으로써 개인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더 큰 성공과 성취를 이룰 수 있다고 주장한다. 톱을 깎는 것은 신체적, 감정적, 정신적, 그리고 영적인 행복을 돌보는 것을 포함합니다.
자신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개인은 성장과 발전의 긍정적인 상승 나선을 만들 수 있다. 이 습관은 자기 성찰을 위한 시간을 갖고, 개인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웰빙과 개인적인 성장을 촉진하는 활동에 투자하는 것을 포함한다.
책속의 이야기
책 전반에 걸쳐, 코비는 일곱 가지 습관의 힘과 효과를 설명하기 위해 수많은 실제 사례와 이야기를 제공한다. 특히 고무적인 한 예는 7가지 습관에 대한 세미나에 참석한 후, 그의 딸과의 관계를 바꿀 수 있었던 한 임원의 이야기이다.
그 임원은 그의 십 대 딸과 수년간 싸우면서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7가지 습관의 원리를 배우고 적용한 후에 그는 딸과 더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었고 딸의 관점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키울 수 있었다. 그 결과, 그들의 관계는 크게 개선되었고, 그들은 더 강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습관 6의 원칙을 적용해 자신의 차이를 극복하고 주요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동료 팀이 시너지를 내는 사례도 있다. 서로의 장점을 살리고 협업을 통해 누구도 혼자서는 이룰 수 없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읽어야 하는 이유
저는 직장 생활을 오래 했고,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이제 막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젊은 직장인들에게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습관을 일찍부터 기르는 것은 개인과 회사 생활 영역에서 성공과 성취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을 터득함으로써, 직장인들은 자신의 삶을 책임지고,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효과적으로 우선순위를 정하고,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고, 협력적으로 일하고, 지속적으로 자신을 향상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직장에서의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기술들입니다.
요약하자면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성공과 성취를 이룰 수 있는 강력하고 실용적인 지침입니다. 이러한 습관들의 원칙들을 적용함으로써, 개인들은 그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그들 주변의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나는 이 책을 자신을 향상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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